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위치2 커비의 에어 라이더 곧 발매됩니다.

by G모하 2025. 11. 17.

닌텐도의 얼굴 중 하나 귀엽고 동글동글한 핑크색동글이가 돌아왔습니다. 바로 커비입니다. 이번 스위치2에서 출시되는 커비의 에어라이더는 아기자기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메커니즘과 시스템 요소를 추가해 더 깊이 있는 레이싱 경험을 제공한다고합니다. 게임이 발매까지 얼마안남은 시점에서 이 게임은 어떤게임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공식홈페이지 출처

커비의 에어라이더

25.4.2 닌텐도 다이렉트의 마지막을 장식을 할 게임을 공개했습니다. 바로 커비입니다. 심상치 않은 바람소리와 함께 별이 떨어지며 근처에서 떨어지던 커비가 별을 잡고 두들기며 시동을 거는 듯한 애니매이션과  새로운 세상으로 떨어지며 커비의 에어라이더 게임이 공개 되었습니다. 커비의 에어라이더는 기체인 머신을 탄 커비 등 라이더가 결승선을 향해 달려가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에어라이더라고 나와있지만 계속하늘을 날면서 레이싱하는것이 아닌 특정구간에서만 하늘을 날며 대부분은 일반 레이싱과 비슷하게 트랙을 벗어나지 않고 트랙안에서 경기를 진행합니다. 이게임은 기존 닌텐도의 마리오카트와 비슷한점이 있으면서도 많은 차이점이 존재하는데요. 닌텐도의 간판캐릭터의 이름을 달고 나온 타이틀이라는 점과 레이싱이라는 주제로 했다는점 아이템이 있고 레이싱에서 1등을 해서 우승하는것이 목표인것은 같은데요. 다른점은 아이템의 사용법, 머신의 움직임등 조정법 등 또한 커비의 에어라이더만의 차지기술인 스페셜기술이있어 개성이있는 레이싱이가능 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마리오와 커비의 등장인물등에 차이도 있습니다. 커비의 에어라이더는 기존에 있던 레이싱게임과 차별화를 주기위해 여러가지 모드를 추가한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렉트 25.10.23 공개되었는데요. 약 1시간의 분량의 에어라이더 설명이 있었습니다.

라이더와 머신

커비 에어라이더는 캐릭터인 라이더들과 라이더들이 운전해야하는 머신이 존재합니다. 라이더들은 고유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머신 또한 능력들이 다 다르게 설정되어있습니다. 머신과 라이더를 조합하면 조합에 따라 최고속력, 가속, 차지, 선회, 그립, 양력, 비행속도, 공격력, 내구력, 중량 등의 변화가 생깁니다. 첫 공개당시 커비가 탔던 워프스타는 약점이 없고 운전하기 편한 머신으로 워프스타머신으로 라이더 커비와 메타나이트를 비교하였을때 커비가 최고속도, 양력, 가속력, 차지, 선회, 그립이 더좋으며 메타나이트는 비행속도, 공격력, 내구력이 좀더 좋듯이 라이더와 머신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게임플레이 방식의 변화가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이더에는 아까 말했듯 고유의 스페셜기술이 있습니다. 커비는 울트라 스워드로 주변을 검으로 계속 베고 디디디 대왕은 제트를 분사해 전속력으로 달릴수 있으며, 메타 나이트는 날개를 펼쳐 맹추격하는 능력이 있고 구이는 앞뒤를 향해 6개의 탄환을 발사하는 능력이 있는 듯 각자의 고유 게임캐릭터 특성에 맞게 스킬을 준 것으로 확인됩니다. 커비는 주인공 답게 여러가지 캐릭터가 있으며 다음 능력으로는 대폭발로 주위의 상대를 날려버리는 능력, 화염을 두르고 일직선으로 돌격하는 능력, 눈덩이로 변해 점점커지고 빨라지는 능력 등 재미난 스페셜 능력이 많으며 이에따라 플레이어는 이 맵에서는 어떠한 라이더로 어떤 머신을 타야 능력을 안정적이게 끌어올릴지 어떤 타이밍에 스페셜능력을 써서 역전의 발판을 마련해야할지의 재미적 요소가 생긴 것 같습니다.

여러 코스와 여러모드

커비의 에어라이더의 맵이 공개되었는데요 플랜티스, 발레리온, 콜다, 마그히트, 샌드라, 아이룬, 스틸 오르간, 체크 나이트, 갤럭스라는 총9개의 코스와 신규코스인 플라리아, 더그워터, 에어토피아, 크리스타, 머신거스트, 케이비온, 사이벨리오, 팔리스 등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모드들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하이라이드모드는 탑뷰 시점으로 진행되는 모드입니다.

스타디움모드는 최후의 결전을 펼치는 스타디움만 플레이하는 모드로 스위치 푸시, 하이점프, 빅 배틀, 오벌 서킷, 레일 패틱 등의 다양한 미니게임이 존재합니다. 또한 보스배틀를 통해 참가자 전원이 보스를 힘으로 합쳐 쓰러트는 게임도 있습니다.

시티 트라이얼 모드는 하늘섬인 스카이아를 돌며 머신을 강화한 후 스타디움에서 승부를 내는 모드로 머신을 선택할 수 없고 머신이 파괴될 수 있으며 맵안에있는 다른머신을 탑승하여 다시 스타디움에서 승부하는 모드로 스카이아에 무대로 꽃밭, 빌딩숲, 광장, 동굴, 숲 등 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모드로 보이는 로드 트립으로 에어라이드, 하이라이드, 시티트라이얼 등의 게임을 하면서 플레이하는 어드벤쳐모드가 있다고 합니다.

처음 이게임을 공개되고 기존게임을 모르던 저는 카트에어라이더가 생각났지만 실상을 확인해보니 전혀 다른 게임인거 같습니다.

마리오카트가 정말 많이 생각났지만 그것도한 여러모드 그리고 커비라는 특색에 맞춰 잘 만들어진 게임으로 보입니다. 먹보분홍이를 좋아하는 팬분들이라면 한번쯤 플레이 해보는 것도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공식홈페이지 출처